TheSimple

에센셜오일 테스트 결과: BioFinest 본문

취미

에센셜오일 테스트 결과: BioFinest

TheSimple 2018. 1. 30. 23:50

오늘은 어제 도착한 BioFinest의 오일리테스트 결과입니다.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바이오 파이너스트 실망실망 대실망입니다.


제가 해본 좋은오일 테스트는 저도 최근에 알게 된 오일리 테스트로 저는 페이퍼 테스트와 에탄올 희석테스트 두가지를 해 보았습니다.


페이페 오일리 테스트: 페이퍼에 에센셜오일을 한두방울 떨어뜨리고 잘 마르도록 그냥 둡니다. 하룻방 정도 지난뒤 페이퍼위 오일의 흔적이 남으면 캐리어오일등의 불순물이 섞인 것으로 순수 에센셜오일이 아니라고 합니다. 아래 왼쪽 사진은 어제 오일을 떨어뜨린 직후의 사진이고 오른쪽은 오늘 오후에 확인한 결과입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시면 바이오 파이너스트 제품은 모두 기름 흔적이 선명하게 보이시죠? 브랜드B라고 표기된 로즈우드 제품은 비교를 위해 어제 같이 준비한 다른 브랜드 제품인데 전혀 흔적이 남지 않았죠.


   


에탄올 희석 테스트: 에센셜오일은 지용성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에탄올에 희석을 시켰을 때 잘 섞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것은 캐리어오일등의 불순물이 첨가된 것이라고 합니다. 왼쪽은 에탄올에 바이오 파이너스트 레몬오일을 떨어뜨린 직후 사진이고 오른쪽은 휘적휘적 저어 준 뒤의 사진입니다. 오른쪽도 사진에서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실제로 에탄올 위에 오일이 둥둥 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손으로 점도 테스트도 해 보았는데요, 좋은 에센셜오일은 손에 이물감이나 끈적임 없이 깔끔한 느낌인 반면 불순물이 섞인 제품은 미끈거림이나 끈적임이 느껴진다고 하죠. 저는 나우제품 (Now Foods)과 비교해 봤는데요, 나우의 경우 손에 떨어뜨려 몇번 비벼보니 오일감이나 무거운 느낌 없이 산뜻하게 흡수되는 반면 바이오 파이너스트는 확실히 묵직한 오일감이 손에 남아 티슈로 닦아 내야 했습니다. 확실히 바이오 파이너스트는 Adulterated로 분류되는 합성오일인듯. 가격도 나우가 바이오 파이너스트에 비해 용량대비 싼거 같은데 유통 마진 때문에 질이 떨어진다는 것도 말도 않되는 것 같고. 아무튼 정말 실망이네요. 


용기 또한 유리인듯 유리 아닌듯, 애매하네요. 레몬 뚜껑을 열다 윗부분이 파손이 됐는데요, 파손된 부분을 만져보니 유리가 아닌듯.



구매도 많이도 하는 바람에 이걸 다 어떻게 처리하나 난감하네요. 아무래도 화장실 방향제나 만들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