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imple

새로운 취미생활 - 방향제 만들기 본문

취미

새로운 취미생활 - 방향제 만들기

TheSimple 2018. 1. 21. 17:45

문득 생각해 봅니다. 인생에 토/일요일이 없었으면 어땠을까하고. 생각만 해도 숨이 턱 막히네요



유난히 업무에 지친 한주가 또 지나갔네요. 새해를 맞은 뒤 새로 찾은 나의 취미 몇가지



사는데 지쳐 주말에는 집에 뻗어 있는게 일이었던 지난해를 돌아보건데

집에 그냥 늘어져 있는게 일면 내 일상에 또다른 스트레스를 더한 감도 없지 않은 듯하여


'올 한해는 나도 뭔가 (굳이 생산적이지 않더라고) 해 보고 싶다'

라는 강한 욕구가 꿈틀, 그게 무엇이든




그리하여 찾은 올해 첫번째 취미


블로깅



내 일상의 기록을 공개 비공개로 주저리주저리 쓰고 또 나누고

다른이들 사는 모습도 듣고 보고




두번째


향제품 만들기



향기나는 제품들을 무지 사랑하다보니 제품구매에 드는 비용이 만만찮고해서

왠만한 제품은 만들어 보기로. 디퓨저라든가 향초, 에센셜오일롤러볼 등등


여러 블로거들이 공유한 정보와 영상정보들을 보며 하나하나 배워나가는 재미

그리고 내 기호에 맞게 만든 아이들을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하는 기쁨도 쏠쏠



또다른 행복한 취미를 찾기전까진 열심히 블로그와 향기제품 만들기에 매진할 듯




그리고 어제 처음 만들어본 화장실 방향제. 아주 무지 간단해요



준비물

베이킹소다, 에센셜오일, 용기





로즈마리, 산달우드, 대만히노끼

예전에 동남아 여행갔다 사온 제품들인데 질이 그닥.... 버리기도 아깝고하여 

방치해 두고 있던걸 화장실용 방향제 만드는데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당





그리고 오늘 방향제의 베이스가 되어줄 베이킹소다

ARM&HAMMER 뭔가 땀내음 물씬나는 작명이네요






만드는 법은 아주 정말 간단해요


1. 베이킹소다를 용기에 적당량 덜어준다 (캔디먹고 남은 알루미늄 용기를 사용 했어요)


2. 기호에 맞는 오일을 적당량 섞어준다 (저는 위 세종류의 오일을 3-4 방울씩 섞어 줬습니다)



끝. 너무 쉽죠?




만드는 과정을 한 번 찍어 봤어요 










완성. 집에 뒹굴뒹굴 대던 방향꽃잎도 살짝 넣어줬어요. 마냥 흰가루 보다는 조금더 칼라풀해서 보기에도 쉽게 질리지 않는거 같아요. 





자신만의 방향제 만들기, 어떠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