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Simple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개구리를 소개합니다 본문

앱월드_AppWorld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개구리를 소개합니다

TheSimple 2018. 2. 3. 22:13

여행개구리 (旅かえる 타비카에루)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개구리는 단연 이아이, #여행개구리 #타비카에루가 아닐까 싶네요. 


요즘 중국 애플앱에서 다운로드 1위를 달리는 어마어마한 아이죠! 일본어만 지원이되는 이 모바일 게임 앱에 중국이 이렇게나 열광하는 이유가 뭘까요? 


#타비카에루 #Travel  Frog라 불리는 이 앱은 작년 가을 일본 Hit-Point사에서 iTunesGoogle Play에 정식 출시를 했는데요, 요즘 중국에서는 이 여행개구리를 모방한 가짜앱들이 근 30여개나 발견될 정도로 기승이라고 하네요. 


아이폰의 애플스토어 같은 경우는 진입 검사가 까다롭기로 개발자들 사이에 명성이 자자하다는데 어떻게 중국 애플스토어에서는 이런 가짜앱을 걸러내지 못했는지 신기하네요. 


가짜 여행개구리앱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아이중 하나인 "旅行青蛙". 이 가짜앱은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 올 1월22일자로 올라갔는데 떡하니 유로앱으로 등록해 두었네요. 다운로드에 30위안인데 우리돈으로 5천원 정도. 이렇게 유료앱으로 이득을 취했을 뿐아니라 키워드 광고 수익까지 가져갔다하니 대단한 양심불량이죠. 아래 오른편이 가짜 앱인데요 이미 고발조치되어 앱스토어에서 내렸다고 하는데 이런 가짜들이 아직 있다고 하니 다운 받을때 주의하세요. (오른쪽은 정식 애플스토어 캡쳐한 이미지 입니다. 다운로드는 물론 무료)



저도 궁굼해서 한번 다운을 받아 봤는데요, 당연 게임의 주인공은 여행과 모험을 즐기는 초록 개구리이구요. 게임은 아주 심플하네요. 여행개구리는 맘 내키는데로 모험을 떠나고 게임유저는 개구리네집 앞 정원의 클로버를 채집해 개구리 여행 용품 구매를 하는방식입니다. 답례로 개구리는 기념품이며 스냅사진을 게임유저에게 선물하구요. 



제 개구리님은 여행을 떠나시고 없네요. 정말 자유분방하고 주인의식 강한 개굴님인거 같아요. 아니다 바람같은 개굴님인가. 게임유저는 클로버 모으며 하염없이 개굴님을 기다려야하는 그런 게임. 


정말 이 느려빠지고 또 게임유저가 제대로 컨트롤도 할 수 없는 #타비카에루가 그럼 왜이리도 중국에서 히트를 치는 걸까요? 사실 "이거다"라고 딱히 이유를 댈 수는 없지만 이 광적인 히트를 취재한 중국내 미디어들에 따르면 이 "느림"이야말로 중국내 대 히트의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합니다. 중국 일간지 차이나 데일리에 따르면 요즘 중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Zen-like (젠같은)" 활동이 유행이라고 하는데, 이 여행개구리의 부다 스타일 (Buddha-style) 게임플레이가 크게 어필을 한다고 하네요. 


외로운 개구리 키우기를 파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라는 각성의 목소리가 나올 정도로 광적인 히트를 치고 있는데.. 여기나 저기나 살기가 다들 팍팍한가 봅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